반응형

오늘은 에페리손 효능 및 주의사항, 최신 뉴스 정리해보았습니다. 거북목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이 처방을 받으시는 약품인데요. 중추성 근 이완제로 근육 마비에 사용되는 약품으로 한 번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페리손 정은 보통 근이완제죠. 저도 거북목으로 고생하거나 담이 왔을 때 자주 처방을 받던 제품입니다. 근육이 놀라서 경직되거나 담이 온 분들이 사용하실텐데요.

 

1. 에페리손 효능

에페리손 정 경우 우리들 에페리손정, 동성 에페리손정, 동광 에페리손정, 태극 에피리손정 등 다양한 약품회사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주성분은 이름 그대로 에페리손염산염 50mg 입니다.

 

 

 

주효능은 어깨나 목, 등과 허리 처럼 주 근육들이 뻣뻣해지거나 통증감이 느껴지는 경우에 사용하기도 하고, 뇌혈관장애, 척수손상, 뇌성마비 등의 신경계질환에도 사용되는 제품으로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기 ㅣ때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근육의 움직임이나 변화를 반영하는 반사능력을 감소시켜서 편안하게 이완된 상태로 있게 해주는 거죠. 몸이 경직되고 뻣뻣해져서 담이 오거나 근육 통증이 발생하니까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근이완제입니다.

 

2. 에페리손 약물 주의사항

(1) 긴장을 풀어주는 만큼 이미 중증의 근무력 증상이 있는 환자는 복용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눈꺼풀이 잘 쳐지거나 얼굴근육이 약하거나 피로감으로 전신의 근력이 약화된 상태나 심하면 호흡곤란까지도 있습니다.

 

 

(2) 간장애 환자는 간기능이 약화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3) 이 약물 역시 졸음이나 주의력 집중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현명한 복용이 필요하겠습니다.

 

(4) 에피리손 투여 시 일반적 부작용으로는 어지러움이나 두통, 피부발진, 홍조, 구갈, 복통, 변비 등 이 보고 되었고  드문 부작용의 경우에는 빈혈, 발한, 부종, 잔뇨감 등이 보고 되기도 합니다.

 

 

3. 최근 뉴스

원래 기존에 에페리손 정이 나오기 전에 갈라민트리에티오디드 약제가 시장을 점유하고 있었는데 최근 동일한 효과를 가진 에페리손 정이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원래 국내 제약사들이 골격근이완제인 갈라민트리에티오디드 제제를 가지고 있었는데 품목허가가 취소되면서 에페리손정이 반사이익을 취하게 된 것으로 보이네요. 

 

지금까지 에페리손 효능 및 주의사항 최신 뉴스 포함 이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셨다면 다른 블로그나 sns에도 많이 공유 부탁드립니다.

 

 

또한 저의 블로그에는 건강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이 공유되고 있으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밑에 공감 버튼 꾹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